회사 내에서 실수나 잘못 또는 요청을 할 경우 작성해야 할 사유서 양식을 공유해 드립니다. 한글 hwp, 워드 word 묶어서 올려 드립니다. 사회생활 하면서 한번쯤은 실수를 하기 마련입니다. 흔하지 않은 일이기에 작성할때 최대한 신경 써서 서식에 맞게 필요한 내용만 작성해서 제출하시는게 좋습니다.
1. 사유서 양식 다운로드
한글, 워드 파일 기본적으로 사용되는 서식 3개를 하나로 묶어서 업로드 하였습니다. 또한 간단한 예시문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 사유서 작성 사례
- 결석 및 지각(단순한 사유가 아닌, 연락이 안되거나 잦은 실수를 할때)
- 아무말 없이 사라지거나, 조퇴하는 경우
- 학생의 경우(무단결석, 휴학의 연장이 필요한 경우)
- 회사내 이유없는 기물파손, 물건 소실
2. 사유서 작성 이유
1) 직원 결근: 직원이 질병, 개인 사정 또는 예기치 못한 상황으로 인해 출근할 수 없는 경우, 결근 사유서를 작성하여 관련 당사자에게 알리고 직원의 결근 사유를 설명할 수 있습니다.
2) 지각: 교통 문제, 차량 고장, 예기치 못한 사건 등 불가피한 상황으로 인해 직원이 지각한 경우, 사유서를 작성하여 상황을 설명하고 불편을 끼친 점에 대해 사과할 수 있습니다.
3) 마감일 또는 결과물 누락: 기술적 장애, 자연재해, 예기치 못한 중단 등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요인으로 인해 마감일을 지키지 못하거나 약속을 이행할 수 없는 경우, 지연 또는 미완료 사유를 설명하기 위해 사유서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4) 휴가 요청: 직원은 질병, 가족 긴급 상황 또는 특별한 날과 같은 개인적인 사유로 휴가가 필요한 경우 휴가 요청서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회사는 직원의 휴가 요청을 인정하고 승인하는 사유서를 회신할 수 있습니다.
5) 실수에 대한 사과: 회사 또는 직원이 실수로 고객, 거래처 또는 이해관계자에게 불편, 금전적 손실 또는 어떤 형태의 피해를 입힌 경우, 실수를 인정하고 책임을 지며 유감을 표명하는 방법으로 사과 편지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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